자동차세 연납 알아보기

 

서울 시민들은 서울시 이택스, 다른 지역은 위택스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매년 연납을 하고 계신다면 지방세 납부 고지서가 자동으로 발급돼서 바로 납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은 내일부터 신청하셔서 1월 31일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납부 방법

 

납부는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하실 수도 있고, 연납 기간에 맞춰서 각 카드사별로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다거나 무이자 할부 등의 이벤트를 하니깐 이런 혜택들도 활용하시면 좋겠고요 지로용지를 받아서 직접 납부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연납 신청을 해서 연초에 6월 12월 자동차세를 모두 납부했는데 차를 팔거나 폐차를 하면 잔여일 수를 계산해서 환급받을 수 있고요

 

신청만 하고 납부하지 않을 경우네는 6월 12월에 정상 금액으로 부과됩니다. 연납 제도와 반대로 자동차세 납부 기간을 놓치면 가산금 3%가 붙게되고요 연체 후에 계속 미납이 지속되면 번호판 영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돈을 한번에 내는 대신에 세금을 절약할 수 있었던 연납 제도의 장점이 고금리와 맞물려서 예전만큼 큰 이득이 되지 못할 것 같은데요, 그래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연납 신청을 하면 최소 몇만 원은 절약할 수 있어서 아시는 분들은 이미 신청하시고 해마다 1월에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 신청 안 하신분들이나 차를 바꾸신 분들, 그리고 한 번이라도 연납을 깜빡하신 분들은 다시 신청해야 하는데요 연납 신청을 하면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 배기량별로 정리해 드리는 내용, 신청 방법 등 궁금한 내용 확인해 보면 좋겠습니다.